소통/공감

열린 행정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따뜻한 경찰이 되겠습니다.

인쇄

칭찬합시다

  • 해당 코너는 경찰관의 친절한 응대 및 우수 민원 해결 사례 등을 칭찬하는 게시판입니다.
  • 욕설, 허위사실, 음란한 표현, 명예훼손, 광고성, 민원성 글 등 주제와 맞지 않을 경우 사전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민원은 ‘ 경찰민원포털’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icon경찰민원포털 바로가기

  •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주민등록번호, 주소, 연락처, 계좌번호 등이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게시물에 포함된 개인정보는 사전 통보(동의)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게시하신 칭찬글은 내부 자료로 소중히 활용하겠습니다.
대구북부경찰서 청문감사실 박기선 경위님께 감사합니다.
작성자 : 한 ** 
작성일 : 2022-04-25 11:37:08.852 
조회 : 500 
우선, 북부경찰서의 권OO 경위가 제 민원 읽지도 않고 처리하는 듯 하여(질문을 하나 했는데 거기에 대해서는 한마디도 답변이 없었습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해달라는 민원을 21년 11월~22년 2월까지 40차례 정도 넣었습니다. 그리고 제 민원이 중복민원으로 처리가 되더군요.

제가 박기선 경위님께 고마워 하는 부분은 제 민원이 청문감사실로 전달이 되었을 때는 이미 제 민원들이 중복민원으로 처리가 된 후였습니다.
실적만을 쫓는 공무원이라면 제 민원을 받고 그냥 중복민원으로 처리를 했을 겁니다. 그 편히 괜히 악성민원인과 엮일 리스크가 없기 때문이죠.
두 사람 사이에서 중재하려는 일은 이득은 없고 피곤하기만 한 일이 대부분입니다. 특히나 저는 중복민원관련 악성민원인으로 이미 낙인이 찍혀있는 상태라서 다른 경찰들이었다면 그냥 중복민원으로 처리하고 무시를 했을 민원입니다.

그러나 박 경위님은 저한테 전화를 해서 상담 겸 내용확인을 하시고, 저의 질문 내용을 권OO 경위한테 전달을 해주시더군요.
최종적으로 권OO경위가 답변을 할 필요가 없다면서 고의로 제 민원을 무시했던 것을 확인하게 됐습니다.
중복민원이나 악성민원인과 관계없이 민원인을 위해 민원해결을 노력을 해주시는 모습이 무척 고마웠습니다.



여튼, 요약을 하자면
이미 중복민원으로 악성민원인으로 등록이 돼있을 텐데, 편견을 가지지 않고 민원 해결을 위해 노력을 해주신 점이 무척 고마웠습니다.
이런 경찰도 있구나... 하는 생각에 고마움을 전달하고 싶어서 칭찬게시판에 글을 쓰게 됐습니다.

경찰업무에 따뜻한 관심을 가져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작성자 : 청 ** 
작성일 : 2022-08-09 16:19:19.065 
조회 :
우선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그리고 경찰업무에 관심을 가져주신데 대하여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친절하고 적극적으로 대처한 박기선 감사관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격려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공감받는 업무처리로 시민들의 안전을 책임지는 북부경찰이 되도록 더욱더 노력하겠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두 힘든 시기에 건강관리 잘하시고, 귀하의 가정에 늘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경찰민원콜센터 : 182